모시는글 등록안내 프로그램 사전등록 초록접수 및 수정 이미지콘테스트 발표자안내 행사장안내 숙박안내
모시는 글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6년도 벌써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유난히 무더운 올 여름이 끝나면 회원 여러분과 만날 수 있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산부인과초음파연구회 심포지엄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선생님들께서 평소에 궁금했지만 쉽게 들을 수 없었던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우선 학술대회 전날인 금요일 Young Doctor’s Forum 에서는 교육학 교수님을 모시고 프레젠테이션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해 들을 예정입니다. 누구나 오실 수 있으니 많이 참석하시어 발표를 잘하기 위한 유용한 팁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에는 3D/4D 초음파를 이용한 산부인과 초음파 검사에 대한 강의 및 태반을 통해 알 수 있는 여러 정보를 병리학과 결합하여 듣는 재미있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일 년 동안 선생님들의 노력의 결실이 담겨 있는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중요한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알찬 추계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산부인과초음파연구회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산과 진료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다태 임신에 대해 준비하였습니다. 쌍태 임신의 초음파 검사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정리하는 시간 및 삼태 임신에서 선택적 유산술에 대한 찬반 토론 시간도 있을 예정입니다.

본 추계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이 회원 여러분에게 충분한 지적 자극을 드릴 수 있기를 바라며,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장
박중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