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홈페이지 제 20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홈페이지
학술행사 홈
모시는글
등록안내
프로그램
사전등록
사전등록 확인
행사장 위치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도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에서는 회원들의 학문적인 요구와 진료현장에서의 실질적 중요성을 감안하여 산과와 부인과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내용을 다루어 보고자 산부인과초음파연구회 심포지움과 연수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강의내용은 이미 급여화가 된 산전초음파와 앞으로 급여화가 진행될 부인과 초음파에 대한 처방 전략에서부터 산과초음파의 정수라 할 수 있는 태아심장기형까지 다양한 분야를 다루었습니다.

저출산의 사회적 기류에 산부인과가 힘든 상황에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는 많이 공부하고 실력을 키워야겠습니다. 다 아시다시피 초음파는 많이 알수록 많이 보입니다. 이번 심포지움과 연수강좌가 여러분들의 초음파실력 향상에 보탬이 되고, 진료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 현장에 늘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
김 문 영

안녕하십니까?

매년 대한산부인과 초음파 학회 연수강좌를 기다리시는 여러분들께 올해도 정성껏 좋은 내용을 담아보고자 하였습니다.

급여화가 시행되면서 여러 궁굼증과 난감했던 경험들이 있으시리라 생각되어 증례위주로 현명한 처방법을 소개드리고 각분기별 checklist도 짚어드리고자 합니다.

부인과 초음파도 증상에 따른 초음파 처방과 미성년 클리닉에서도 유용한 translabial 초음파 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부인과 영역에서 많이 사용하는 초음파 가이드하의 시술 내용도 포함되어 임상에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늘 연수강좌에서 뜨거운 관심인 태아심장 초음파는 비정상 태아심장을 live demo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처음으로 도입해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이 오셔서 유익하고 행복한 연수강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학술위원장
원 혜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