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시는 글 등록안내 프로그램 학술상 안내 이미지 콘테스트 사전등록 초록접수 안내 행사장 위치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올 여름 유난히 긴 장마와 열대야로 전국이 몸살을 앓더니 어느새 저녁 바람 사이로 서늘한 바람이 부는 듯 합니다. 환자 진료와 연구에 여념이 없으신 선생님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제 10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추계학술대회에 모시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해로 본 학회가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이 모두가 회원님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 덕분으로 생각하고,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 드립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학회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여 2007년 10월 20일 (토)에 제주도의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회원 여러분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추계 학술대회에서는 국내외의 훌륭한 연자들을 모시고 임상 및 연구에 대한 최신 경향을 알아보는 좋은 강의들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저명하신 Dr. Yasuki Maeno를 초청하여 fetal heart disease의 prenatal progression과 fetal arrhythmia의 perinatal management에 대해 깊이 있는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특강을 통해 선천성 태아의 뇌질환을 체계적으로 다시 한 번 정리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본 학회의 지난10년간의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 그리고 미래를 내다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의 연구 활동에 도움을 드리고 이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올해도 변함없이 우수 논문상과 학술 연구비 지원을 계획하였으며, 학술대회가 끝난 후 우수 구연과 포스터에 대한 시상을 계획하고 있사오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지난 봄 연수강좌 때 보여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추계 학술대회에도 부디 참석하시어 알찬 지식을 공유하고 연자들과 열띤 질의와 토론을 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아울러 회원 상호간의 돈독한 유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부디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활발한 지식 및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7년 9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회장 박 용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