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홈
모시는글
등록안내
프로그램
사전등록
사전등록 확인
행사장 위치

   존경하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여러분!

미국의 서브프라임모기지로 시작된 세계적인 금융위기는 지난 겨울 을 유난히도 차갑게 느끼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작은 인간을 항상 지배 해 왔던 대 자연은 금년에도 변함없이 온 산과 들녘을 푸른 잎과 새싹 으로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이 찬란한 계절 4월에 제 11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 한 연수강좌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항상 환자를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하시는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축복이 항상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제 10차 연수강좌때는 태아 심초음파, 유방 및 충수돌기, 그리 고 난소질환에 대한 초음파에 대하여 열띤 강의가 있었고 여러분의 많 은 참석으로 성황리에 연수강좌를 마쳤습니다. 금년에도 개원가에서 매 우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많은 고심을 하여 주옥같은 연제들을 선정하 였습니다.

   태아 중추신경계에 대한 것을 두 session 할애하여 자세히 탐구하 여 볼 것입니다. 그리고 태아심장은 태아초음파때 항상 가장 어려운 부 분이기에 지난 연수강좌에서 자세히 다루었지만 이번에도 한 session 을 할애하였습니다. 또한 개원가에서 하나 하나 너무도 필요한 분야인 유방질환, 자궁외 임신, 산욕기 골반초음파, 그리고 자궁내막 질환에 대 한 것을 꼼꼼히 준비하였습니다.

   주옥같은 알찬 주제들에 대하여 매우 훌륭하신 연자와 좌장을 모시 었으니 부디 참석하시어 많은 지식이 전달되는 뜨거운 자리가 되어 얼 어붙은 경제까지도 녹일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님들께 금년에도 좋으신 일만 있기를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4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 송 태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