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홈페이지 제 19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홈페이지
학술행사 홈
모시는글
등록안내
프로그램
사전등록
사전등록 확인
행사장 위치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2017년 새 봄을 맞이하여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에서 연수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임산부 초음파 급여화 시대에 맞추어 산부인과 의사로서 꼭 알아두어야 할 초음파 검사의 TIP 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임신 제 1삼분기 초음파에서 확인해야 할 정상 임신 여부의 확인, 임신 11-13주 정밀초음파 검사 항목 및 임신 제 2삼분기 정밀초음파에서 주요하게 보아야 할 태아 중추신경계와 심장 초음파 및 산모의 자궁경부 평가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임신 제 3분기에 확인해야 할 태아의 성장과 안녕 평가에 대한 초음파 검사에 대한 내용과, 자궁외임신과 유방 초음파 등의 부인과 초음파 검사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회원 여러분의 이해에 도움이 되고자 live scan 및 video session 또한 준비하여 임신 1삼분기/2삼분기 정밀초음파, 임신 3삼분기 산과 초음파 및 부인과 초음파 검사를 직접 시연할 예정으로 알찬 연수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산부인과초음파연구회 심포지엄에서는 부인과 초음파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자궁육종 초음파 증례들 및 난소암의 조기 진단법에 대해 다루고, 자궁근종의 비수술적 치료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연수강좌가 회원 여러분의 진료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며,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장
박 중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