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시는글 등록안내 프로그램 학술상안내 이미지콘테스트 사전등록 및조회 초록접수 및 수정/조회는 9월 28일 오후4시에 오픈예정입니다 발표자안내 행사장안내 숙박안내

존경하는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여러분!

많은 비를 쏟은 긴 장마가 끝난 후 무더운 여름 날씨를 보이더니 만 이제는 짙은 가을을 느끼게 합니다. 환자 진료와 봉사, 연구에 전념하시는 회원님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저희 학회에 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금년에는 좋은 자연을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나주호에 있는 중흥 골드스파& 리조트에서 제 12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연구 활성을 위해 금년에도 2편의 우수논문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며 또한 본 학회 학술연구비 지원을 받은 2과제에 대한 발표와 더불어 새로이 2과제를 선정하여 학술연구비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포스터발표 3연제와 Image contest 3작품에 대해서도 시상할 예정입니다. 금년에도 포스터발표에서 동영상이 필요한 발표에 대해서는 동영상을 직접 볼 수 있는 발표가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특히 금년 학술대회에서는 제 7차 한일 산부인과 초음파 심포지움(The 7th Korea-Japan Ultrasound Symposium in Obstetricsand Gynecology)을 같이 개최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본 학회 제 4대 회장님이시었던 문신용교수님의 초음파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의와 일본 Kiyonori Miura교수님의 nuchaltranslucency에 대한 강의는 많은 도움을 주리라고 기대합니다.

또한 태아 골격계 이상에 대한 강의는 태아 초음파검사시 저희가 항상 접해야 하는 분야로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늘 바쁘실줄 아오나 부디 참석하시어 지난 학술대회때의 뜨거웠던 토론과 배움의 열기가 이번 추계 학술대회에서도 이어져, 알찬 지식 전달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회원님들 상호간에 돈독한 친목도 함께 나누시기 바랍니다.

2009. 9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장 송 태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