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모시는 글

모시는 글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가 이 좋은 계절, 가을에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해변의 도시 강릉에서 21차 추계학술대회로 회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21년의 역사를 가진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그간 내실을 잘 다졌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다진 실력을 국제무대에 내어 놓기 위해 노력한 결과, 2021년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ISUOG) 세계학술대회 서울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는 학회의 중심인 회원들과 그간 학회를 이끌어 오신 많은 임원진들의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2021년 ISUOG 세계학술대회 서울 유치에 맞추어 ISUOG의 차기 회장인 Caterina Bilardo 선생님의 특강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회원 여러분들의 국제적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변도시 강릉,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학회장소에서 우리 회원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가슴이 벅찹니다.

진료의 일상에서 벗어나 공부도 하고, 그 동안 이룬 학술적 결과도 공유하고, 회원들과 사귀며 즐기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장 김 문 영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숨이 막힐 듯한 폭염 속에서 시원한 가을 추계학술대회를 생각하니 절로 힘이납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전날 expert forum을 준비하여 산과에서는 쌍둥이 임신의 모든 궁금증을 패널 선생님들과 풀어보는 그것이 알고 싶다 편을 준비하였습니다.

부인과에서는 궁금한 이야기 Y편으로 부인과 패널 선생님들과 부인과 초음파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해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본 학술대회 날에는 올해도 뜨거운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치열한 학술대회가 될많은 연제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 강의는 "Genetic ultrasound"의 큰 주제 하에 ISUOG Caterina Bilardo 차기 회장님과 국내 강사들의 주옥같은 내용들이 준비되었습니다.

멋진 강릉으로 뜨거운 열정만 가지고 추계학술대회에 오셔서 마음껏 학술 향연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학술위원장 원 혜 성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04619 서울시 중구 퇴계로 258-1
제일병원 희망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