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 학회 홈페이지
  • 메뉴 닫기

박미혜 명예회장님 이임사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명예회장
박미혜(이화의대)

존경하는 대한 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지난 2년간 제 12대 회장을 맡았던 박미혜입니다.
제 11대 김문영회장님께서 저에게 인계를 일찍하셨고, 그리고 2021년 11월 부산 가을 학회도 COVID-19로 인하여 예년에 비해 좀 늦게 개최된 관계로 아마 역대 최장기간 회장직을 수행한 것 같습니다. 임기동안 경험해보지 않은 COVID-19 세상을 맞아서 한편으로는 많이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학회는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였고 많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음에 한편으로는 감사드립니다.

2023년 서울 세계산부인과초음파학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부터 매년 다기관 공동연구 진행 제안을 선정하고 회원들에게 공개하여 연구 참여의 기회를 확대시켰습니다. 그리고 제22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산부인과학회 최초로 웹연수강좌로 진행하여 역대 최대 규모의 회원님들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도전도 시도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원여러분들에게 학회의 소식을 더욱더 가깝게 전달해 드리고 원활하게 소통하고자 웹진소식지를 발간하였고, <초음파 이상태아의 진단과 상담> 편찬, 온라인 지회통합연수강좌개최등을 통해 학회가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한편, 2021년 추계학술대회는 위드 코로나와 함께 아름다운 부산에서 2년만에 많은 회원님들과 현장에서 만날 뵐 수 있어서 정말 감개무량했습니다. 특히나 제 1회 산부인과초음파 도전!골든벨대회를 개최하여 전공의선생님들에게 초음파 실기시험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산부인과초음파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하였습니다.

2년을 되새겨 보니 정말 많은 사업들을 진행하였고, 이 모든 것은 이경아 사무총장, 각 위원장과 그리고 위원들의 헌신으로 가능했고 이 지면을 통해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또한 역량이 부족한 저에게 항상 응원해주시고 성원해주신 모든 회원님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2년 새해에도 더욱더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서울아산병원 신관 6층 산부인과 의국

Copyright (c) by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Obstetrics And Gynecology All rights reserved